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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화형 봇(챗봇)

Amazon Lex란?

Amazon Lex는 음성과 텍스트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에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구축하는 서비스입니다. Amazon Lex는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하는 자동 음성 인식(ASR)과 텍스트의 의도를 이해하는 자연어 처리(NLU)라는 첨단 딥 러닝 기능을 제공하므로, 상당히 매력적인 사용자 경험과 생생한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갖춘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Amazon Lex에서는 Amazon Alexa에서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 딥 러닝 기술을 모든 개발자에게 제공하므로 정교한 자연어 대화형 봇("챗봇")을 쉽고 빠르게 구축할 수 있습니다.

음성 인식과 자연어 처리는 컴퓨터 공학에서 해결해야 할 가장 어려운 과제 중 일부이며 대규모 데이터와 인프라에서 정교한 딥 러닝 알고리즘을 훈련해야 합니다. Amazon Lex는 모든 개발자가 Amazon Alexa의 성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이러한 딥 러닝 기술을 대중화합니다. Amazon Lex를 사용하면 이러한 기술을 강화하여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통해 전혀 새로운 카테고리의 제품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완전 관리형 서비스인 Amazon Lex는 자동으로 확장되므로 인프라 관리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Amazon Lex에서는 사용한 만큼만 비용을 지불하며, 사전 약정이나 최소 비용이 없습니다.

장점

사용 편의성

Amazon Lex는 몇 분만에 챗봇을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사용이 간편한 콘솔을 제공하여 애플리케이션의 대화형 인터페이스 구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몇 가지 예문들만 입력하면 Amazon Lex가 사용자가 음성 및 텍스트를 사용해 상호작용할 수 있는 완전한 자연어 모델을 구축하여 질문과 대답을 통해 정교한 작업까지 마칠 수 있습니다.

AWS Platform 기본 통합

Amazon Lex는 기본적으로 AWS Lambda, AWS MobileHub 및 Amazon CloudWatch와 통합될 뿐만 아니라 Amazon Cognito, Amazon DynamoDB 등의 AWS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여러 가지 다른 서비스 통합도 가능합니다. AWS 플랫폼의 성능은 보안, 모니터링, 사용자 인증, 비즈니스 로직, 스토리지 및 모바일 앱 개발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원활한 배포 및 확장

Amazon Lex는 챗봇 개발부터 테스트 및 배포에 이르는 모든 작업을 콘솔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Amazon Lex에서는 음성 또는 텍스트 챗봇을 모바일 디바이스, 웹 앱 및 채팅 서비스(Facebook Messenger, Slack, Kik, Twilio SMS 등)에 손쉽게 게시할 수 있습니다. 게시까지 마치면 Amazon Lex 봇이 최종 사용자와 대화하면서 입력되는 음성 또는 텍스트를 처리합니다. Amazon Lex는 완전 관리형 서비스이기 때문에 사용자 참여가 늘어나더라도 봇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하드웨어 프로비저닝이나 인프라 관리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비용 효율성

Amazon Lex는 초기 비용이나 최소 요금이 없습니다. 요청한 텍스트 또는 음성에 대해서만 비용을 지불하면 됩니다. Amazon Lex의 종량 과금제와 저렴한 요청 단가는 어디에서든지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비용 효율적으로 개발할 수 있는 발판이 됩니다. Amazon Lex 프리 티어를 사용하면 초기 투자 비용 없이 간단하게 Amazon Lex를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사용 사례

콜 센터 봇

Amazon Connect 콜 센터에서 Amazon Lex 챗봇을 사용하면, 발신자가 상담원에게 이야기하지 않고도 암호 변경, 계정의 잔액 요청 또는 일정 예약과 같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챗봇은 자동 음성 인식 및 자연어 처리 기능을 사용하여 발신자의 의도를 인식합니다. 발신자가 특정 문구를 말하지 않아도 최적의 (8kHz) 전화 오디오 샘플링 주기로 사람의 음성을 인식하고 발신자의 의도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Amazon Lex는 AWS Lambda 함수를 사용하여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에 쿼리하고, 발신자에게 다시 정보를 제공하고, 요청에 따라 업데이트를 수행합니다. Amazon Lex 챗봇은 컨텍스트를 유지하고 대화를 관리하며 대화에 따라 동적으로 응답을 변경합니다.

Amazon Connect 콜 센터에서 자연어 대화에 Amazon Lex 챗봇 사용

정보 봇

Amazon Lex를 사용하여 최신 뉴스 업데이트, 경기 점수, 날씨 등 일상적인 고객 요청을 위한 챗봇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개발을 마친 후에는 Amazon Lex 봇을 모바일 디바이스, 채팅 서비스 및 IoT 디바이스에 배포할 수 있으며, 다양한 메시지 서식이 지원됩니다.

환자가 진료 시간을 예약할 수 있는 Amazon Lex 봇 개발

애플리케이션 봇

Amazon Lex의 뛰어난 음성 인식 및 자연어 이해 기능은 강력한 인터페이스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구현하는 데 전혀 손색 없습니다. 봇 개발을 위한 음성 또는 텍스트 챗 인터페이스를 모바일 디바이스에 추가하여 은행 계좌에 액세스하거나, 티켓을 예매하거나, 음식을 주문하거나, 택시를 부르는 등 고객이 다양한 기본 활동을 영위하도록 지원할 수 있습니다. Amazon Lex는 Amazon Cognito와 통합되어 사용자 관리, 인증 및 모든 디바이스 동기화를 제어할 수도 있습니다.

Amazon Lex 챗봇을 통한 은행 정보 확인

엔터프라이즈 생산성 봇

Amazon Lex를 통해 엔터프라이즈 챗봇을 개발하여 공통적인 작업 활동을 능률화하고 운영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직원들은 Salesforce의 판매 데이터를, HubSpot의 마케팅 성과를, 그리고 Zendesk의 고객 서비스 상황을 챗봇을 통해 직접 몇 분만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Amazon Lex에서는 AWS Lambda 함수를 통해 다양한 엔터프라이즈 생산성 도구에 연결하도록 봇을 개발할 수도 있습니다.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에 연결할 수 있는 Amazon Lex 봇 개발을 통한 마케팅 데이터 확인

사물 인터넷(IoT)

Amazon Lex는 급속히 증가하는 사물 인터넷(IoT) 분야의 커넥티드 디바이스를 위해 상호작용이 가능한 대화식 사용자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자동차 및 디바이스에서 웨어러블 및 가전기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시장에서 완전히 새로운 대화식 제품 카테고리를 위한 기회가 새롭게 생겨나고 있습니다.

교육 및 탐사 목적의 Amazon Lex 봇 사용

<출처:AWS websi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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